본문 바로가기

가슴확대 트렌드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한방성형] 가슴확대 트렌드

청아연한의원 조회 : 1,873

여성에게 유방은 성과 모성을 상징하는 기관이다. 요즘에는 가슴을 돋보이게 하는 유방 성형이 대중화되는 추세다. 유방성형은 미용성형의 한 부분이지만, 암이나 사고로 잃어버린 유방을 만드는 유방재건성형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유방미용성형엔 유방확대술이 가장 흔하며 이때 사용되는 보형물은 유방재건성형에서도 사용된다.

수술 성형은 수술을 통해 없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면 그에 반해 한방가슴확대는 기존 상태를 더 아름답게 개선하는 자연스런 가슴확대라고 한다. 동의보감에도 나와있는 원리로 기(氣)의 흐름을 조절하여 기(氣)를 가슴에 모으는 방법이다. 더불어 심한 체중 변화에 의하지 않는 한 영구적이며 수유나 유방암 등의 다른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그럼 다양한 가슴확대에 대해 알아보자.》

유방확대술-생리식염수, 젤 보형물 삽입

대부분의 여성들이 많이 시도하고 가슴확대에 관해 관심은 많지만 선뜻 결정하지 못하는 면이 있다. 유방을 키우려고 수술을 하려는 사람의 고민은 크게 두 가지. 가슴 속에 집어넣은 보형물이 나중에 혹 암을 발생시키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정밀 검진이 어려워 암 진단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우려다.

오늘날 비교적 간단하게 성형을 시행할 때는 보톡스나 필러 등의 재질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보형물을 원할 때는 코히시브젤을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이 재질은 2-3년마다 재 시술이 필요하고, 시술 후 1년마다 한번씩 유방 검사를 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다. 최근 미국에서는 본인의 지방조직에서 지방 줄기세포를 추출해 유방에 주입하는 줄기세포 이식 방법도 시도되고 있다.

한방가슴확대-기(氣)를 자극…탄력강화, 리프팅에도 효과

한방을 이용한 방법은 동의보감에도 나와있는 원리로 기(氣)의 흐름을 조절하여 기(氣)를 가슴에 모으는 방법이다. 성장에 방해가 됐던 막힌 혈을 뚫어 가슴의 성장을 다시 진행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기혈(氣血) 순환의 불균형은 기(氣)가 잘 소통되지 않게 되면 형체가 작아지고, 반대로 기(氣)의 소통이 원활해 지면 기(氣)가 모이면서 형체가 커지게 되는 이치다. 정말 자랄까 하는 의구심이 들지만 다양한 방법의 가슴확대술 기법이 속속 보고되고 있다.

수술없이 가슴확대 시술의 경우 한방에서는 사춘기나 임신 중 가슴이 성장하는 원리를 응용하여 시행하게 되는데, 가슴에 막혔던 기혈을 뚫어주면서 기(氣)를 모으면 멈췄던 성장을 다시 진행시키고, 그것으로 인해 가슴이 커지게 되는 원리로 가슴 주변조직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 것이다. 한방 치료법은 짝가슴 교정과 확대 및 축소는 물론 리프팅, 탄력 강화 등에서도 효과적일 수 있다, 단지 먼저 양방 치료를 하신 분들의 경우 재 시술 시 한방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점 때문에 안타까워하시는 환자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짝가슴 교정의 경우도 동일하게 잘 치료된다. 한쪽을 줄이는 경우, 한쪽을 키우는 경우, 한쪽은 키우고 한쪽은 줄이는 경우, 약간의 모양 교정이나 리프팅 혼합 치료도 가능하다. 교정의 정도에 따라 10주나 14주를 한term으로 치료하며, 보통 한 컵 정도를 보정하는 것이 한 term으로, 이보다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는 2term을 치료하게 되면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본다고 덧붙였다.

가슴근육운동 마사지- 아령운동으로 불륨있게

운동을 통해 가슴을 볼륨 있게 만들 수도 있다. 팔굽혀펴기 등으로 가슴근육을 기르는 훈련이다. 아령이나 물이 든 페트병을 들고 운동을 하거나 벽에 손바닥을 밀착시킨 뒤 지그시 미는 방법도 있다. 이런 운동으로 가슴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마사지로 유방을 자극하면 일시적으로 혈류를 증가시켜 조금 부은 듯한 효과를 내 볼륨감을 느끼게 하지만 장기적인 효과는 없다. 특수한 속옷을 입으면 유선조직을 발달시켜 가슴의 형태를 바로잡아 준다는 설도 있으나 의학적인 증거는 없다.

가슴을 키워 준다는 식품이나 약품, 화장품도 의학적 증거는 아직 없다. 또 식품 중 콩류나 석류 등에 들어 있는 성분이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유방이 단단해질 수는 있지만 가슴을 크게 만드는 것은 아니다.

<처진 가슴 올리는 마사지 요령>
1. 가슴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슴 라인을 모아주듯이 마사지한다.
2. 중앙부(유두)를 중심으로 위아래 가슴살을 자극한다.
3. 중앙부(유두)를 중심으로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살짝 밀어줬다가 나머지 손가락으로 아래에서 강하게 밀어 올려 준다.
4. 중앙부를 살짝 잡고 위에서 아래로 밀었다가 아래서 위로 올리며 자극해 준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