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피부, 화장품 제대로 고르는 법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여드름] 여드름 피부, 화장품 제대로 고르는 법

청아연한의원 조회 : 2,587

특수 향료나 방부제 민감 경우도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흔한 피부 고민을 꼽으라면 단연 여드름이다. 때문에 여드름에 좋은 음식부터 다양한 방법들까지 이제는 스스로가 더 많이 알아보고 찾기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

특히 여성의 경우 20대 이후에는 화장을 하는 경우가 많아 여드름이 있는 피부를 가졌다면 화장품을 고를 때 더욱 꼼꼼해질 수 밖에 없다. 피부는 민감하지만 그렇다고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기 때문.

여 기에 접하게 되는 정보가 주위 사람들의 의견이나 후기 정도라서 이 같은 의견을 듣고 꼼꼼히 골랐다고 하더라도 막상 발랐을 때 여드름이 악화되는 등의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어 더욱 조심스러워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은 어떻게 고르면 될까.

◇ 여드름, 화장품 성분도 살펴라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서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주의해서 봐야 할 것은 화장품에 포함된 성분들이다. 물론 화장품의 성분들이 모든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것은 아니며 개인별 특성에 따라 같은 성분이라도 해도 반응이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를 가졌다면 유난히 조심해야 하는 성분들은 있다.

우선 유분제품은 바세린이나 코코아버터, 아몬드오일, 아보카도 오일과 같은 성분이 화장품의 원료로 많이 사용되는데 때로 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또한 지성이나 여드름피부처럼 이미 피부가 과잉 피지인 상태인 경우 에몰리언트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모공을 막게 돼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구체적인 에몰리언트 성분의 종류로는 트리글리세라이드, 팔마티산염, 미리스틴산, 스테아르산염 스테아린산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화장품 향을 내는 특수한 향료나 방부제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경우 피부가 가려우면서 빨갛게 부어오르는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물질이라고 해도 전혀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어 어떤 물질이 트러블의 원인이라고 무조건 단정 짓기는 어렵다.

뿐만 아니라 피부가 연약하다고 생각해 일부 사람들은 유아용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주의해야 할 사항.

유아용 화장품은 건조한 유아피부에 맞게 유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여드름피부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피부과 전문의들의 의견이다.


◇ 민감한 여드름에도 효과적인 화장품, 진짜 없을까

여드름이 있는 피부라고 하더라도 피부 노화 방지나 미백 등을 위한 화장품을 쓰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에 따라 우선은 화장품에 들어있는 성분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화장품 성분들은 개인차가 심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우선이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